서버 운영 대행

본 서비스는 아직 준비 중인 서비스입니다. 만일 준비가 완료되기 전에 이것저것 부족한 상태에서라도 저희 팀과 협업을 시작해보고 싶은 분이 있다면 본문에 안내되어 있는 메일로 문의 주세요.

서버 운영 대행 서비스는 서버 아키텍처의 설계에서부터 구축, 확장성과 안정성 확보, 보안, 모니터링, 비용 최적화까지 서버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대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저희에게 서버 운영 대행을 의뢰해주세요. youngrok@ecolemo.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버 운영 대행 서비스는 Heroku 같은 완전히 자동화된 PaaS가 아니라, 서버 엔지니어가 직접 서버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구축해서 마치 PaaS를 쓰듯이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Heroku처럼 완전한 Sign and Go가 되진 않으나, 훨씬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고 복잡하고 확장성 높은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절차

서버 운영 대행 서비스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서버 소스코드가 담긴 저장소를 이콜레모에 공유한다.
  2. 이콜레모에서 해당 소스코드에 사용된 기술에 맞춰 서버 아키텍처를 설계해서 공유한다.
  3. 실제 서버를 호스팅할 인프라 서비스를 결정한다. 현재는 AWS(아마존 웹 서비스)와 GCP(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두 가지만 지원합니다.
  4. 서버 아키텍처를 승인하면 선택된 인프라에 서버를 구축한다.
  5. 이콜레모가 관리자 도구를 제공하여, 해당 관리자 도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코드를 배치(deploy)할 수 있다.
  6. 운영 상황을 봐가면서 비용을 최적화한다.

단, 서버 소스코드는 로컬에서 완전히 동작시킬 수 있는 상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비용

위의 절차대로 진행할 경우 서비스 비용은 실제 인프라 비용의 10%입니다. 예를 들어, 서버 호스팅을 AWS에 하고, AWS의 비용이 월 70만원이 나왔다면, 저희는 대행료로 7만원을 받습니다. 

만약에 서버 소스코드가 잘 동작하지 않거나, 추가적인 보완작업이 필요할 경우 이콜레모에서 기술지원을 해드릴 수 있으며, 이 때 기술지원 비용은 시간당 10만원입니다.

서비스 내역

디플로이(deploy) 자동화

Failover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

보안

비용 최적화